의학, 의술, 의도를 함양하여 실천하는 지성인 양성!

한의과대학

기부안내

기금전달식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40주년 발전기금 전달식(2020)
등록일
2020-11-23
작성자
한의과대학
조회수
356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2기 동기회, 발전기금 57백만 원 쾌척

한의과대학 2(80학번) 동기회, 입학 40주년 기념 행사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과대학은 지난 22일 교내 한의학관에서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입학 4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동국대 한의과대학 80학번(2) 동문이 입학 4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를 주관한 한의과대학 2기 회장단과 한의과대학 동창회, 3기 회장과 김동일 한의과대학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왼쪽부터 김동일 한의과대학 학장, 권철현 한의과대학 2기 동기회장>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동국대 한의과대학 2기 동문이 모금한 57백만 원을 한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대학에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권철현 한의과대학 2기 동문회장은 이번 발전기금은 전국 곳곳의 의료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2기 동기들이 입학 40주년을 기념하고 후배들이 의술과 인술을 두루 겸비한 인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십시일반 모금한 것이라며 선뜻 모교의 발전을 위해 기금모금에 참여해준 우리 80학번 동기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동일 동국대 한의과대학장은 입학 40주년을 맞아 모교와 후배의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귀중한 기금을 기부해주신 한의과대학 2기 동문님들께 감사드린다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인 지혜와 자비를 바탕으로 약사여래불의 이타 정신을 구현하고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여 동국 한의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의과대학은 1979년도에 1기생 입학을 시작으로 한의대 부속 경주한방병원, 분당한방병원, 일산 동국대 한방병원 등을 개원하고 한의사 국가시험에서 다수의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한의학의 발전을 견인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