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 등록일
- 2021-12-17
- 작성자
- 한의과대학
- 조회수
- 741
동국한의대 3기 동기회·외래교수회 `학교발전기금 1억3600만원` 쾌척
‘동국대 한의과대학 입학 40주년 기념’ 동국한의인들 위한 만남의 장 개최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김동일) 3기 동문들이 지난 4일 경주시 더케이경주호텔에서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입학 40주년 기념 동국한의의 날’을 개최하고 한의과대학 발전기금 8천300만원을 쾌척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 한의과대학에 3기로 입학한 81학번 입학생이 입학 4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윤성이 동국대학교 총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소형 동국대 한의과대학 동창회장, 조덕형 동국대 직할경주동창회장을 비롯해 내·외빈과 동문, 교수, 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와 축사, 자랑스러운 동문에 대한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기금전달식, 한의과대학 40주년 기념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금전달식에서 동국대 한의과대학 3기 졸업생 동문 일동이 한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8천300만원을 쾌척했으며, 동국대 한의과대학 외래교수회도 일산캠퍼스 한의학관 건립기금으로 5300만원을 전달해 총 1억3600만원의 기금이 모금됐다.
윤종원 동국대 한의과대학 3기 동기회장은 “전국 곳곳의 의료 현장에서 의료의 실천과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동국한의 동기들이 자랑스럽고, 기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줘 감사드린다”며 “후배들을 의술과 인술을 두루 겸비한 유능한 인재로 양성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일 학장은 “동국대 한의과대학은 지난 42년간 대한민국 의료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매년 동문들의 후배사랑에 감사드리며, 봉사정신과 윤리의식을 갖춘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동국 한의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윤성이 총장은 “모교에 대한 지극한 사랑과 지속적인 기부로 모교가 한층 더 도약하는데 큰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한의과대학이 인류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존경받는 대학, 품격 높은 대학이 되도록 동문 여러분들께서 더욱 더 노력해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의신문]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