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의술, 의도를 함양하여 실천하는 지성인 양성!

한의과대학

인사말

반갑습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과인사말.jpg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수도권과 영남권에 걸쳐 임상의학 교육기관과 기초의학 교육기관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선도적 대학입니다. 또한 의학, 의술 그리고 의도를 함양하여 실천하는 지성인을 양성하는 한의과대학을 지향합니다.

역동적인 한국의 의료계는 무한 경쟁의 장이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가 사는 지금의 한의사는 한의학의 전일적 생명관을 중심으로 현대의학적 지식과 함께 한의학의 이론과 임상을 발전시킬 과학과 의공학 분야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식견과 지혜를 갖추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춰 우리 한의과대학은 본교의 건학이념인 지혜와 자비를 바탕으로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면서 올바른 가치관과 집단지성을 형성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의학의 현대화와 표준화를 추진하고, 의료와 정보통신 및 의공학 기술의 융합을 통한 교육과 연구 역량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부속한방병원에서는 임상실습교육과 함께 양질의 적정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보건 향상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를 선도합니다. 우리 한의과대학은 급변과 융합의 파도를 피하지 않고 넘는, 시대를 이끄는 이 사회의 주역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한의학 전문 분야는 물론 보건과 생명과학 및 의공학 분야 등 유관 분야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장 김기욱